본문 바로가기

나의 공부

안식일을 통해 하나님의 교회의 어머니 하나님을 알 수 있습니다

침례교, 감리교, 장로교, 성결교 등 각 종파의 하나님은 모두 다릅니다. 왜냐하면 그 가르침이 저마다 조금씩 다르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세상에는 저마다 믿고 있는 다양한 하나님이 있습니다그렇다면 어떤 하나님이 정말로 우리에게 영생을 주시는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이실까요?

 

성경의 첫 장에 기록을 보시면 우리의 하나님은 천지를 창조하신 창조주 하나님이시라 했습니다.

 

창세기 11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우리에게 영생을 주시는 하나님은 천지와 만물을 창조하신 창조주 하나님이십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여러 가지 다양한 교회에서 믿는 하나님 중에 창조주 하나님을 찾으면 됩니다.

 

창세기 21~3

천지와 만물이 다 이루어지니라 하나님이 그가 하시던 일을 일곱째 날에 마치시니 그가 하시던 모든 일을 그치고 일곱째 날에 안식하시니라 하나님이 그 일곱째 날을 복되게 하사 거룩하게 하셨으니 이는 하나님이 그 창조하시며 만드시던 모든 일을 마치시고 그 날에 안식하셨음이니라

 

안식일에 관한 말씀입니다. 안식일은 편안하게 쉬는 날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고 우리가 찾는 창조주 하나님께서 친히 여섯째날까지 세상을 만드시고 일곱째날에 안식하신 것이 유래가 됩니다. 그러므로 안식일은 우리가 찾고 있는 창조주 하나님의 명령이며 하나님을 알아볼 수 있는 중요한 하나님의 명령입니다.

    

 

출애굽기 3112~17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말하여 이르기를 너희는 나의 안식일을 지키라 이는 나와 너희 사이에 너희 대대의 표징이니 나는 너희를 거룩하게 하는 여호와인 줄 너희가 알게 함이라 너희는 안식일을 지킬지니 이는 너희에게 거룩한 날이 됨이니라 그 날을 더럽히는 자는 모두 죽일지며 그 날에 일하는 자는 모두 그 백성 중에서 그 생명이 끊어지리라 엿새 동안은 일할 것이나 일곱째 날은 큰 안식일이니 여호와께 거룩한 것이라 안식일에 일하는 자는 누구든지 반드시 죽일지니라 이같이 이스라엘 자손이 안식일을 지켜서 그것으로 대대로 영원한 언약을 삼을 것이니 이는 나와 이스라엘 자손 사이에 영원한 표징이며 나 여호와가 엿새 동안에 천지를 창조하고 일곱째 날에 일을 마치고 쉬었음이니라 하라

 

하나님께서는 안식일을 가리켜서 나의(하나님의) 안식일이라고 말씀을 주셨습니다. 그리고 안식일을 지키는 사람은 일곱째 날 안식하신 창조주 하나님을 알게 하신다고 하였습니다. 

 

신약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마태복음128

인자는 안식일의 주인이니라 하시니라

 

신약에서는 안식일을 가리켜서 예수님의 안식일이라고 했으니 예수님은 창조주하나님(1:16)이시며 안식일을 지키는 사람이 진정 예수님을 알아보는 사람들입니다. 안식일을 지키지 않으면서 예수님을 믿는다고 하는 사람들은 모두 거짓말입니다. 하나님을 알 수 없습니다.(요일2:3~6)

 

그런데 정말 중요한 비밀이 하나 더 숨겨져 있습니다. 하나님은 아버지 하나님 뿐만아니라 어머니 하나님도 존재한다는 점입니다. 여기에 대해 창조의 역사를 다시 확인해보겠습니다.

 

창세기 126

하나님이 가라사대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그로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육축과 온 땅과 땅에 기는 모든 것을 다스리게 하자 하시고

 

이 말씀을 여섯째날 사람을 창조하시는 장면입니다. 그런데 놀라운 것은 한분이신 줄 알았던 하나님께서 우리라는 표현을 사용한 것입니다. 우리라는 표현은 둘 이상을 가리킬 때 사용하는 표현입니다. 그렇다면 하나님께서도 둘 이상이라는 걸까요?

 

다음 구절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창세기 127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하나님은 남성적형상과 여성적 형상의 하나님의 두 분의 하나님이 계십니다. 다시 말해서, 천지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은 아버지 하나님 뿐만 아니라 어머니 하나님도 함께 계시다는 점입니다.

    

갈라디아서 426

오직 위에 있는 예루살렘은 자유자니 곧 우리 어머니라

 

그래서 하늘에 성도들의 어머니가 있음을 성경은 증거하고 있습니다. 어떤 이들은 비유라 이야기 하지만 우리가 실제 구원받을 성도라는 것을 부인할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그 유명한 사도바울도 포함되어 있으니까요. 우리가 실제면 우리 어머니도 실제일 수밖에 없습니다. 이 한 구절이면 충분합니다.

 

그러면 어떤 이들이 아버지, 어머니하나님을 올바르게 알아보겠습니까?

어떤 장소에 참된 하나님께서 계시겠습니까?

 

답은 안식일입니다. 오늘날 안식일을 올바르게 지키는 교회는 하나님의 교회 뿐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교회의 하늘어머니께서 창조주이시고 전지전능하신 참 하나님입니다.